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페이지. 윈도우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

아이콘  eFOOTBALL

 

  • 평점 : ⭐⭐⭐⭐⭐
  • 지원OS :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 가격 : 무료

 

직접 촬영한 사진을 직접 편집해야 하거나 더욱 퀄리티 높은 이미지로 생성 작업을 해야 하거나, 또는 사무적으로 이미지를 대량으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요즘 다양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중에서 많이들 사용하는 것 중 하나가 포토스케이프인데요.

포토스케이프는 한글판으로 사용해 볼 수도 있고, 윈도우, 맥북, 아이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료이지만 무료 버전만으로 편집하는 데 불편함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는 신버전으로 더욱 편리한 편집기능, 속도와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도비 포토샵만큼이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 모든 사용자가 무상(일부 유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용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1. 다운로드 사이트 [PC버전 (여기), 모바일 버전 (여기)]로 이동하여 윈도우에 다운로드 후 설치 또는 모바일 재설치를 진행합니다.

  • 사용중인 OS가 32비트, 64비트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Windows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을 읽어주세요.
  • 스마트폰과 윈도우는 방법이 각각 다르니 해당 페이지로 접속해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OS에 따라 다름)을 실행합니다.

※ 설치 파일 실행 후 초기 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후 사용 & 설치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계정으로 가입한 뒤 무료(모든 이용자)로 이용할 수 있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야 합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포토스케이프 설치 파일[PC버전 또는 모바일버전]을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여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한 뒤 실행합니다.

포토스케이프 X는 신버전으로 더욱 편리한 편집기능, 속도와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도비 포토샵만큼이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본인 운영체제에 맞게 클릭하면 다운로드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잠시 후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되면, 오른쪽 마우스 클릭 관리자의 권한 실행으로 진행해 주세요. 그러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특이하게 약관 동의나 설치 파일 위치를 지정하는 것이 나오지 않고 바로 다운됩니다.

만약에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윈도우 검색기능에 Photoscape를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기다리기만 하면 바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참 편리하죠?

포토스케이프가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는 마스크, 레이어, 필터 등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간단하게 사용 방법을 알아보자면, 사진뷰어는 이름 그대로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서 보여줍니다.

 

 

사진편집은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이미지 편집을 원하는 사진을 불러와서 다양한 툴바를 이용해서 편집을 해주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천천히 하나씩 해보면서 익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회사 업무나 여러 상황에서 똑같은 편집 작업이 필요하다면 일괄 편집 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 번에 많은 수량의 이미지를 자르기, 크기조정, 색상, 필터, 필름느낌 등을 편집 적용이 가능합니다.

PRO라고 보이는 편집 작업은 유료 같은데, 아마 간단한 편집 작업인 경우엔 유료 버전까지 사용 안 해도 될 거 같습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9> 다운로드

 

 

자주 묻는 질문

Q. 사진을 고친 다음 저장했는데 고치기 전 원본사진으로 되돌릴 수 없나요?

사진을 “저장” 하거나 “다른이름으로저장” 할 때는 사진이 있는 폴더에 Originals 란 이름의 폴더가 생기고 그 안에 원본사진을 백업해 둡니다. 원본 사진이 필요하시면 Originals 폴더에 백업되어 있는 사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Q. Originals 폴더가 생겨요.

사진을 “저장” 하거나 “다른이름으로저장” 할 때는 사진이 있는 폴더에 Originals 란 이름의 폴더가 생기고 그 안에 원본사진을 백업해 둡니다.

원본 사진이 필요하시면 Originals 폴더에 백업되어 있는 사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Originals 에 저장된 원본 사진이 필요없으면 언제든 지우시면 됩니다.

 

Q. 필터가 너무 느려요.

선명하게,흐리게,뽀샤시 등의 필터는 처리시간이 오래걸립니다. 특히 사진이 크면 처리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필터처리 후 사진을 크기를 줄이는 것 보다는 사진 크기를 줄인 후 필터처리 하세요. 필터 처리 속도는 꾸준히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디카로 찍은 사진을 미니홈피,블로그,게시판 등에 업로드할 때는 각 사이트에 맞게 크기를 줄여야 합니다.)

 

Q. 사진을 저장하니 파일 사이즈가 너무 커집니다.

사진은 대부분 jpg (JPEG)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사진을 저장할 때 나오는 “JPEG 옵션” 창에서 “품질”을 낮추면 파일 사이즈가 작아집니다.

저품질로 저장할수록 압축을 많이 하여 파일 크기는 작아지지만 사진의 품질이 나빠집니다. 사진에 글을 입력한 경우는 저장할 때 최고 품질(100%)로 지정하세요. 글씨는 품질이 낮을 경우 많이 흐리게 보입니다.

 

Q. 글씨가 흐리게 저장됩니다.

사진에 글씨를 써서 저장한 후 저장된 사진을 다시 읽어 보면 흐려져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jpg형식으로 사진을 저장할 때는 저장할 때 나오는 “JPEG 옵션” 창에서 “품질”을 최고(100%)로 높여서 저장하세요. 최고 품질로 저장하면 파일 크기는 커지지만 글씨가 흐려보이지 않고 깨끗하게 저장됩니다.

붉은 색 글씨를 jpg 형식으로 저장할 때는 색이 어두워지거나 번져보이는 수가 있습니다. 이 때는 jpg 대신 png 형식으로 사진을 저장하세요.

작은 크기의 사진에서는 품질을 최고로 해도 사진의 해상도가 낮으므로 글씨가 흐려질 수 밖에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