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 요약

  1. 밸류맵
  2. 땅야
  3. 씨리얼
  4. 디스코

 

부동산 앱 모아보기


직방

네이버부동산

호갱노노

땅야

부동산114

KB부동산

디스코

밸류맵

 

 

토지 실거래가 조회 방법

토지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알아보기 전에 “땅 시세 조회 + 토지 시세 (실거래가) 전국 조회 4가지” 먼저 읽어보세요. 토지 실거래가를 알아본다고 공시지가 알아보는 분도 있는데, 공시지가에 훨씬 못 미치는 땅도 많습니다. 이점 고려하고 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밸류맵

밸류맵이라는 토지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인데요. 핸드폰 어플로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밸류맵에 접속하면, 왼쪽 상단에 메뉴가 나오는데요. 오늘은 땅 시세 알아보려고 하니 제가 알려드리는 데로 메뉴를 선택하세요.

유형은 토지, 지목은 전, 용도지역은 농림지역을 살펴보면요. 가격도 거래 총액 거래 단가가 별로 검색을 할 수가 있고요. 거래 연도는 올해 2022년도에서 2006년도까지 16년 전부터의 모든 실거래가 가격이 한 번에 나와서 비교해 보기가 아주 수월하게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밸류맵 같은 경우는 감정평가사가 일에 편리함을 위해서 직접 만든 사이트라고 합니다. 밸류맵으로 부동산 유형, 지목, 용도지역, 가격 등으로 필터를 걸어서 토지 실거래가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땅야

 

 

 

이번엔 땅야 라는 사이트인데요. 실거래도 알려주고, 매물, 경매 임박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작년 2021년 10월 18일 천안 서북구 성환읍 왕림리에선 평당 90만원 짜리 과수원 토지 거래도 보이네요.

토지 시세를 확인할 때는 밸류맵도 확인해보시고 땅야 두 가지를 같이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내가 살려고 하는 땅과 지역이 같고, 도로 현황이 같고 용도지역이 같고 거래 연도가 최근인 경우를 조회해서 토지 실거래가 조회하시면 됩니다.

 

 

 

씨리얼

 

 

이번에는 씨리얼 또는 부동산114를 추천합니다. 기능이 비슷해요.

 

 

 

씨리얼이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부동산 종합 정보를 보시면 부동산정보, 열람실, 거래가 공시 가격까지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거래가를 들어가서 찾아보고 싶은 지역의 토지 거래일, 지목, 용도지역, 거래가, 계약면적 까지 나와 있습니다. 토지 실거래가 조회하기엔 편리해요.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에선 2021년 12월 21일에 전 28 제곱미터가 평당 100만원으로 거래되었었네요.

 

 

디스코

 

 

 

어떤 땅인지 알아볼 때 디스코라는 디스코란 사이트를 많이 쓰는데요. 위에 보이는 게 전부 가격입니다. 연도 월 가격 전체 가격, 위치를 찾아보면 가격이 나와 있고요. 필터를 이용해서 토지를 찾아보고 싶으면 토지 기간을 설정해서 토지의 실거래가 가격이 나오게 됩니다. 숨김 버튼을 누르시면 없어져요.

이렇게 토지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4곳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로, 주거가 좋아서 주택도 지을 수 있고 상가, 공장 등이 다 가능한 활용도 높은 땅은 찾는 사람이 많아서 나중에 매수인의 폭이 넓게 되고 소유자가 많아지면 자연적으로 토지 시세 가격이 올라가게 됩니다. 또 이런 땅은 나중에 찾는 사람이 많으니까 나중에 대 팔기도 매우 쉽습니다.

 

토지 땅 관련 인기글 ▼

👉 전국 땅 시세, 토지 시세 조회하는법

👉 평 환산 1초컷

👉 땅 경매 추천하지 않는 이유

👉 주택청약통장 해지 주의사항

 

부동산 앱 모아보기


직방

네이버부동산

호갱노노

땅야

부동산114

KB부동산

디스코

밸류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