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셀프체크인 쉬워요. 특히 저가항공은 좌석 미지정으로 하면 만원이라도 더 싸잖아요? 모바일 셀프체크인으로 좌석 지정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대한항공 셀프체크인하기

 

비행기 예약하면 카톡(알림톡)으로 정보가 오는데 대한항공 링크를 클릭하여 모바일 체크인 시작합니다.

 

링크 클릭하고 로그인을 클릭하여 대한항공 앱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하면 예약한 목적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체크인을 클릭합니다.

 

e티켓 확인하기

 

e티켓을 굳이 확인할 필요는 없는데, e티켓부터 확인하려면 아래 글을 읽어주세요.

 

▶옥션 e티켓 확인

▶노랑풍선 e티켓 조회

▶웹투어 e티켓 확인

 

셀프체크인 시작

탑승자 정보 이름 오른쪽에 체크인 상태를 가능으로 체크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계속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이, 영유아, 소아와 함께 탄다면 아래 글 먼저 읽고 셀프체크인 계속 진행하세요.

 

▶아이, 영유아, 소아와 함께 비행기 탈때

 

대한항공뿐만 아니라 다른 항공사도 마찬가지니깐 꼭 위에 글 먼저 읽어보세요.

그다음 좌석을 선택하세요. 이미 선택했다면 좌석 변경도 가능합니다.

 

이어서 선택한 좌석과 비행 편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수화물, 탑승전 신원확인, 정보 전송 안내 확인을 체크해 줍니다. 모두 체크하고 아래에 계속 버튼을 클릭하세요.

 

카카오톡으로 발송을 누르면 항공편 정보를 받을 수 있는데요. 탑승자가 각각 발송 버튼을 따로 눌러주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탑승권 발급 및 체크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셀프체크인 이후 공항에서

 

모바일 체크인이 끝났다면 공항에서 아래처럼 움직이세요. 대한항공 포함해 이스타항공, 진어에 등 모든 항공사 공통입니다.

 

  1. 짐이 없으면 셀프 체크인 기계로 체크인하고 바로 들어가면 됩니다
  2. 캐리어가 있다면 셀프 체크인하고 난 뒤 셀프 체크인 창구로 가세요
  3. 좌석 설정만 하고 바로 창구로 가서 티켓 발권해도 됩니다
  4. 괜히 돈 내고 좌석 지정 안 하셔도 됩니다
  5. 셀프체크인으로 좌석 설정하면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가항공은 더욱 그렇습니다)

 

모바일 체크인 다음엔 탑승권도 필요한데요. 카톡으로 대한항공 예매번호는 오지만 저가항공사일 경우 바코드나 QR코드는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매번호로만 탑승할 수 없으므로 수화물이 있는 경우 해당 항공사 창구로 가서 수화물 부치고 탑승권도 함께 발급받아보세요.

 

▶와이파이 반납하지 못 했을 때?

 

대한항공 이용 팁

추가로 이용 팁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예약 코드를 잊어버렸다면, 신분증 지참 후 공항의 해당 항공사 카운터에 가서 안내받으시면 됩니다. 예약만 제대로 되어 있다면 신분증만으로도 티켓팅에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모바일 탑승권을 이용하려면 종이로 출력하는 티켓을 굳이 발급받지 않아도 됩니다. 폰에 바코드를 찍어서 공항 / 비행기 이용이 가능해요. 앱으로 모바일 체크인하여 바로 입장 가능하고 앱으로 모바일 탑승권(QR코드 또는 바코드)만 보여주면 탑승할 수 있죠.

그래도 e티켓 예매확인증 출력할까 말까 고민된다면 아래 글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e티켓(예매확인증) 출력이 고민이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