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수화물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은?

위탁수하물 15kg 기내수하물 10kg

특가나 이벤트로 구매하셨다면 가장 눈여겨 보셔야할게 바로 수하물 규정인데요. 이렇게 구매하신 경우에는 무료 위탁수하물이 포함되어있지 않은 경우도 있더라고요.

전 특가나 이벤트에 상관없이 구매했기 때문에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에 따라 위탁수하물로 15kg를 맡길 수 있었어요.

안전운항을 위해서 삼면의 합이 203cm, 최대무게 32kg를 초과하는 물품은 운송이 제한되며, 유아, 소아의 경우에는 유모차나 유아보조기 종류 1개가 추가 가능하다고해요.

 

초과 수하물 요금 참고하세요

 

그런데 출발전부터 14kg라니 ㅎㅎ 초과수하물에 대해서도 생각 안해볼수 없었는데요.

15kg를 초과한 수하물은 타이베이의 경우 16~23kg까지는 50,000원 USD 50 TWD 830, 24~32kg까지는 60,000원, USD 60 TWD 1,100이라고해요.

TWD를 같이 적은 이유는 출발지 공항의 현지 화폐로도 지불 가능하더라고요. 그런데 이렇게 초과해서 지불해버리면 저렴하게 저가항공사를 통해 구입하는 의미가 퇴색되는만큼 왠만하면 안넘는게 좋겠죠.

 

기내 휴대 수하물은 액체류 반입을 주의하세요

 

특가 또는 이벤트로 구매해서 위탁수하물이 없는 경우에는 기내 휴대 수하물만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요.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에 따르면 기내수하물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10kg까지 가능한데요.

주의하실점은 화장품 같은 액체류를 반입할때 100ml 이하의 용기에 담겨있어야하며, 총합이 1L넘지 않아야하고 1인당 1개의 지퍼백에 담겨 밀봉되어있어야해요. 기내 휴대 수하물만 가능하신 경우에는 다이소나 무인양품등에서 용기를 구매하셔서 담아가시면 될 것 같아요.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이 강화되면서 면세점 봉투 갯수 확인 등 기내 휴대 수하물에 대한 반입이 다소 엄격해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걱정했었거든요. 다행히 제가 탑승할때는 엄격하게 검사하지는 않더라고요. 그래도 탑승게이트에서 위탁해서 수수료를 추가로 내야하는 슬픈 상황이 발생하는것보다는 규정에 잘 맞게 탑승하시는게 좋겠죠. 이러면 진짜 시작부터 슬퍼질것 같아요.

 

“기내 수하물만으로 도저히 안되겠다 싶은 분들은 출발 2일전까지 가능한 사전 수하물 구매를 확인해보세요.”